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5월6일 정답 ㅇㄱㅂ, 나라를 기울게 할 만큼 아름다웠다는 중국 당나라 현종의 비

ㅇㄱㅂ.

 

나라를 기울게 할 만큼 아름다웠다는 중국 당나라 현종의 비.

 

안녕하세요? 국민은행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5월 6일 정답 을 들고온 코만이예요.

 

5월 6일 리브메이트 정답.

 

ㅇㄱㅂ.

당나라 현종의 비는 누구일까요?

 

 

 

 

정답은 아래에 있습니다.

 

 

 

네! 꽃의 이름이기도 하죠!

 

이름은 양귀비  (본명 양옥환)

 

 

중국 역사상 경국지색 미인 중 한명이지요.

 

 

양귀비에 대한 일화는 굉장히 많습니다.

 

중국 역사상 엄청났던 여자였기에 역사서에도 남고 현세에서도 회자되며 영화, 드라마, 책 많은 문학과 예술쪽에서도 그 이름이 거론되죠.

 

그렇다면 양귀비. 그녀는 어떤 사람이였길래 아직까지도 회자되는걸까요?

 

양귀비는 이름이 아닌 양씨 성을 가진 귀비입니다.

 

 

 

그녀는 절세미인에 총명하여 현종의 마음을 사로잡아 귀비였지만 황후 이상의 권세를 누렸다고 합니다.

 

안사의 난이 일어나 도주하던 중 살해되었다고 하지만, 그녀의 삶은 굉장히 그야말로 파란만장하지 않나요?

 

지도자의 사랑패턴에 따라 나라가 흥망성쇠하는 한 예로 볼 수 있지요.

 

 

(양귀비 일화는 아래에)

 

61세의 현종이 맞이한 양귀비는 27세였습니다. 현종은 양귀비를 말을 이해하는 꽃, 해어화(解語花)로 불렀을 정도로 양귀비를 아꼈다고 합니다.

 현종 아들의 부인이였던 양귀비를 빼앗을 정도로 현종은 양귀비를 아꼈고 양귀비에게 사랑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총애를 독차지한 양귀비는 친족들로 조정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현종의 재상 이임보가 죽자 양귀비의 건달 오빠 양교가 재상이 돼 현종으로부터 국충(國忠)이란 시호를 받아 국충에서 國忠이 아닌 國蟲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전횡을 일삼았지요. 나이 많은 현종의 눈을 피해 양귀비는 안녹산(安祿山)과 사랑놀이에 빠졌습니다. 당나라 전체 군사력의 40% 이상을 장악한 안녹산(방의 절도사였지만 능력자)은 사사명과 함께 안·사의 난을 일으켜 순식간에 장안으로 쳐들어오게되죠. 피난길에 나선 현종은 마외역에서 근위부대와 신하들의 압박을 못 이겨 양귀비에게 자결 명령을 내리게됩니다. 환관 고력사가 지켜보는 가운데 양귀비는 배나무에 비단 천으로 목을 매어 죽었다는 일화이지요. 그리고 경국지색(傾國之色)이란 말처럼 양귀비의 죽음과 더불어 당나라는 쇠락의 길로 접어듭니다. 비극으로 끝난 양귀비와 현종의 로맨스이죠.


(양귀비와 안녹산의 밀애 : TV프로 천일 야사 中)
http://tv.naver.com/v/2402559

 

 

천일야사를 보시면 양귀비에 대해 영상으로 아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