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5월 2일 정답

 

 

안녕하세요? 코만이예요!!! 국민은행 어플 리브메이트 메인화면에서 오늘의 퀴즈 바로가기가 사라져서 많이들 헤매이진 않으셨나요?

겨우 찾은 오늘의 퀴즈!!! 너무 반갑지 않나요?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5월 2일의 문제는 제우스의 딸, 아폴론의 쌍둥이 남매 입니다.

 

초성으로

 

ㅇㄾㅁㅅ

 

ㅌㅁㅅ

 

인 제우스의 딸이자 아폴론의 쌍둥이 남매는 누구일까요?

 

05월 02일 리브메이트 정답은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네 5월 2일 정답은 바로 ㅇㄹㅌㅁㅅ 이지요!!

 

 

 

 

 

 

 

여러분들께서는 그리스로마 만화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런 캐릭터로 그려져 나오는데 정말 추억의 만화입니다.

 

 

 

 

 

 

그렇다면 아르테미스 여신님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올림포스 12신 중 한 명으로 사냥, 숲, 달, 처녀성 등과 관련된 여신이다. 아르테미스는 또한 여성의 출산을 돕고 어린아이를 돌보는 여신이기도 하다. 그리스 신화에서 아르테미스는 은활과 금화살을 들고 숲에서 사슴이나 곰 같은 짐승을 사냥하는 활기찬 처녀신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더 옛 시대에는 수많은 유방을 지닌 다산과 풍요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했다. 로마 신화의 디아나 여신과 동일시된다  아르테미스 [Artemis] - 올림포스 12신 (그리스로마신화 인물백과)

 

 

라고 되어있는데 "달의 여신", "사냥의 여신" 으로 많이들 알려져있어요. 그래서인지 우리나라 양궁선수의 별명으로 아르테미스를 붙이기도 한답니다.

 

아르테미스신과 아폴로신의 어머니에 대한 얘기도 들려드리고 싶어요~!

 

 

 

 

 

아르테미스는 레토와 제우스의 자식이에요. 아르테미스와 아폴론 두 신이 태어난 일화도 흥미롭습니다.

 

 

 

<<아르테미스와 아폴론 남매의 어머니 레토 >>

 

 

레토는 제우스 사이에서 쌍둥이를 임신하게 되었습니다. 헤라는 그 쌍둥이들이 제우스 다음가는 권력자가 될 거란 예언을 듣고 분노하며 큰 뱀 파이톤에게 레토를 쫖아다니며 햇빛이 닿는 곳이라면 어디서도 출산을 하지 못하도록 명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저주를 내렸다랄까요)

출산이 임박해진 레토는 곤란해졌습니다. 그 어느 곳에서도 헤라의 저주를 받을까 두려워 받아주지 않았기 때문이죠. 그렇게 출산을 하지 못한 채로 정처없이 떠돌아다니던  만삭의 몸으로 해산할 장소를 찾아 헤매던 레토는 지상에서는 더 이상 아이를 낳을 수 없다는 걸 깨달았어요. 해라의 저주가 두려웠기 때문이에요. 마침내 바다에 뜬 섬 델로스 섬에 도착했습니다. 델로스는 떠다니는 섬이기에 제대로 된 섬이 아니었습니다.

그녀는 델로스섬에 아이를 낳게 해주면 영광스러운 신이 탄생한 성지로 숭배를 받게 될 것이라고 약속해주었습니다. 이때 헤라는 출산의 여신인 일리티아가 그녀의 출산을 돕지 못하도록 했는데요. 레토는 겨우 아르테미스를 먼저 출산했고, 9일이 지나자 소녀로 성장하여 남동생인 아폴론을 낳는 것을 옆에서 도와주었다고 합니다. 레토가 약속한대로 델로스 섬은 아폴론 탄생의 성지로 숭배받았으며, 어렵게 태어난 남매는 레토를 여러 번의 위기에서 구해주며 명예를 지켜줬다고 합니다.  

 

[출처] 아폴론과 아르테미스 남매의 어머니 레토|작성자 이지데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