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5월3일 정답 : 이리저리 뒤척이다ㅈㅈㅂㅊ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국민은행 어플 리브메이트 5월 3일 오늘의 퀴즈 정답을 가지고왔어요!

 

05월03일 리브메이트 정답

 

ㅈㅈㅂㅊ 정답,

리브메이트 ㅈㅈㅂㅊ,

오늘의퀴즈 5월3일,

오늘의 정답 ㅈㅈㅂㅊ은 무엇일까요? ㅈㅈㅂㅊ 이리저리 뒤척이다 힌트를 줘도 그 힌트를 알아먹지 못하는 나... ㅠㅠ

 

그래서 저는 인터넷 찬스를 이용했어요!

 

 

 

 

정답은 아래에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이 단어를 쓰시나요?? 저는 처음들어보는데....ㅎㅎ

 

 

 

 

 

돌아누울 , 삐걱거릴 년(연) 구를

  돌이킬 /돌아올 반, 어려울 번, 삼갈 판 

 

 

 

이리 뒤척 저리 뒤척 한다는 뜻으로,

①걱정거리로 마음이 괴로워 잠을 이루지 못함을 이르는 말

②원래는 미인을 사모하여 잠을 이루지 못함을 이르는 표현

 

같은 뜻을 가진 한자어 (유의어)

 

전전반측’은 아래의 시에서 나온 말이에요. 옛날에는 아름다운 여인을 그리워하며 잠을 이루지 못할 때, ‘전전반측’이라는 말을 사용했는데, 요즘에는 걱정이나 근심 때문에 마음이 불안하고 괴로워서 잠을 잘 이루지 못하고 뒤척일 때도 ‘전전반측’이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잠은 약보다 낫다는 말이 있죠. 잠을 잘 자야 하루가 편하답니다. 그런데 걱정이나 근심이 생기면 잠이 잘 안 오게되죠. 그럴 때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저는 자기 전에 사모하는 마음으로 뒤척이는 것 보다 이불킥을 찰만큼 부끄러운 행동을 날에 전전반측을 하는데 뜻풀이가 너무 감성적이네요..ㅎ.ㅎ  여러분!! 모두들 전전반측 하지 마시고 꿀잠 주무세요!!! 아무리 사랑하는 마음이라 한들, 자기전에 아무 걱정없이 자는 삶이 행복한 삶이라고 하잖아요! 모두들 행복하게 잘 주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