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5월4일 정답 : ㅇㅇㅌ 국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도 국민은행 어플

리브메이트 5월 4일 오늘의 퀴즈 정답을 가지고왔습니다.

 

05월04일 리브메이트 정답

 

ㅇㅇㅌ 정답,

리브메이트 ㅇㅇㅌ,

오늘의퀴즈 5월4일,

오늘의 정답 ㅇㅇㅌ은 무엇일까요? ㅇㅇㅌ

 

오늘은 국기를 이용한 ㅇㅇㅌ국가 문제입니다 

 

 

긴가민가해서 찾아보기도 했어요

 요즘에는 국기문제도 참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최근에는 파라과이가 나와서 네덜란드, 프랑스 국기와의 차이점도 알게되었는데

정말 상식을 하나씩 배워나가네요.

 

 

정답은 아래에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어떤 답을 생각하셨나요? 요즘 리브메이트 문제로 나라별 국기에 대해 알게되어서 지적희열을 느끼네요. 물론 국기를 그리라고 하면 못그리겠지만 말이에요.

정답은 아이티!!!

 

 

 

 

 

 

 

 

아이티란 나라는 2010년 "대지진"으로 많이 알려진 것 같아요. 자연 앞에서 인간은 한없이 작은 존재이구나 라고 느끼게 한 일이였죠.

정말 마음아픈 일입니다.

 

아이티는 최근 뉴스에 의하면 '대만"과의 수교로 기사화되고 있어요. 아무래도 대만과의 무역은 중국에 눈치가는 일이니 이슈되기도 하겠죠?

 

"중국은 지난해 6월 대만 수교국인 파나마와 수교를 맺은 데 이어 지난 1일 도미니카 공화국과 수교를 맺으며 대만 고립화 정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라는 기사 문구가 있어요.

 

대만의 몇 안남은 수교국이라는데... 흠.. 국제관계란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아이티는 프랑스를 언어로 쓰는 국가예요. 아이티(1665) 점령하고 1804년 아이티 독립했으니 오랜기간 통치받은게 언어로 잔재가 되어 남아있네요

 

. 찾다보니 정통프랑스어는 아이티 내 귀족 혹은 고급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평소 언어는 프랑스인도 알아듣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리고 문맹률이 굉장이 높은 나라라고 하네요. (이쯤에서 다시 되새기는 감사의 메세지 : 세종대왕님 감사합니다)

 

또, 찾다보니 영화에서 나오는 부두교와 좀비가 아이티에서 유례되었다고 합니다! 오! 놀라워요

 

 

 

 

 

아메리카에서 비백인종(흑인)이 주도한 최초의 독립국이지만(스페인, 프랑스의 지배),  바로 그 때문에 오랜 시간동안 외세의 간접적인 지배(미국)를 받았고 국토의 3/4가 산이라는 지형적 이유 등으로인하여 지금은 남북아메리카의 최빈국입니다.

 

1인당 GDP는 830$입니다. 

(참고로 북한의 1인당 GDP는 1,200$(CIA보고서 2013년기준)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북한과 비교했을 때 그보다 더 낮은 gdp 수준인데요. 수입원은 커피, 외국에서 일하는 아이티인, 해외원조 라 말할 정도로 수입이 적지만 현재 국토의 일부를 관광지로 개발하고 있다고 하네요. 부디 자연재해가 없이 나라가 발전하길 바랍니다.

 

 

 

프랑스의 식민지 목록

아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중동 : 레바논, 시리아
아프리카 : 알제리,모로코,튀니지,말리,모리타니,니제르,차드, 지부티,콩고 공화국,코트디부아르,가봉,부르키나파소,기니,마다가스카르의 기 마다가스카르,중앙아프리카 공화국의 기 중앙아프리카 공화국,베냉, 세네갈,토고,카메룬. (아프리카의 많은 국가들을 점령했네요)
아메리카 : 아이티,캐나다 퀘벡주,미국 루이지애나주
오세아니아 : 바누아투 (영국과 공동으로 통치함.)

 

 

프랑스는 과거 정말 많은 나라를 식민지배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