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사랑

[서울/회기역맛집]경희대 정문 등심돈까스가 기가막힌 "포보"

 

 

오늘 점심 뭐 먹을까?

오늘 저녁 뭐 먹을까?

 

안녕하세요? 코만이예요. 오늘은 서울 경희대 정문에 소재한 맛집 을 추천해드릴게요.

 

경희대 정문을 다니다보면 무얼먹을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회기역 / 경희대 근처에 살면서 "잘 먹었다"하는 말이 나오는 음식점이 몇 군데 있었는데 포보는 제가 즐겨 가는 곳 중 한 곳이에요. 어쩌면 회기동에 거주하시거나 근처 이문동, 휘경동에 거주하시는 분들, 혹은 경희대 학생이시거나 경희대 교직원분들이시라면 한 번쯤은 가셨을 거라 추측이 되요. 그만큼 경희인 분들에게 유명한 곳이에요.

(학생분들 요즘 시험기간인데 파이팅이에요!!!)

 

 

 

위치는 경희대학교 병원 (경희의료원)에서 앞으로 쭉 오시다보면 스타벅스와 모닝글로리 맞은편에 포보가 있어요! 지하로 내려가는 곳이니 조심히 내려가시구요~

 

 

 

 

 

 

위치도 위치이지만! 경희대 근방에서는 처음으로 생긴 베트남쌀국수 집이기도 하고 가게가 오픈한지 10년이 훨씬 넘는 가게예요. 그런데도 가게가 깨끗한 이유는 사장님과 직원분들께서 관리를 잘하시는 점도 있지만 최근에 리모델링을 해서 더 깔끔해보이는 것도 있어요. 지하인데도 쾌쾌한 냄새가 안나거든요!

 

제가 처음 포보를 오게된 것도 아는 교수님께서 데리고 와주셔서 알게되었구요. 혼자 먹은 적도 있고 여럿이서 온적도 있는데 '포보'에 와서 보시면 다양한 연령층이 와서 식사를 하고 계세요. 혼밥도 가능한 포보! 큰 테이블이 있어 여럿이서 함께 먹을 수도 있는 포보! 랍니다.

 

<출처 망고플레이트>

 

 

저는 주로 로스세트A  (수제 로스까스 + 소고기 쌀국수), 로스세트B (수제로스까스 + 치킨쌀국수) 를먹는데요  (7500원) 포보의 모든 메뉴가 5000원에서 8000원 사이이고 로스세트 A,B가 7500원이지만 가성비를 생각해도 전혀 아깝지 않고 굉장히 합리적으로 잘 먹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잘나와요!! ㅠㅠ 다시 생각해도 감동. 고마운 사장님이라 생각이 들 정도로 시장물가를 반영안하시고 2015년 세트 가격이 지금과 같네요!!  

 

 

 

보통 1인 1세트를 시키는데 이번에 남자친구랑 어떤 먹부심(먹는것+자부심)이 생겼는지 둘이서 3SET를 시켜먹었어요. 실은 1세트만 먹어도 배가 부르긴하지만 둘이서 3세트 먹으니까 거의 먹방찍는 BJ의 마음을 알 것 같은 마음이였어요. 맛있는데 배가 부른 상황이 나타나요. 돈까스는 세트의 크기와 단품의 크기가 같기때문에 저처럼 둘이서 3세트 보단 2세트+단품을 추천해드려요!

 

 

 

 

안내판에도 나와있는 것 처럼 로스까스와 시원한 쌀국수 국물에 만남은 드시는 분만 아는 최고의 궁합!!!! 맞아요 맞아요!!!! 돈까스를 먹다가 목이 막힐 때, 혹은 기름질 때 쌀국수를 들이키면 정말 최고최고

 

 

 

 

 

또 여기에서는 테이블마다 핫소스와 해선장이 비치되어 있는데요. 저는 처음에 먹을 때 같이 갔던 교수님께서 핫소스를 큰 원으로 두르시고 드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따라 했다가 그 맛에 반해 땀을 흘리면서까지 핫소스를 뿌려서 먹어요. 괜히 스트레스도 풀리고 얼큰해서 좋더라구요!!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은 한번 큰 원 둘러서 드셔보세요~!!! 이게 칠리 핫소스 그런 핫소스가 아니라 생각보다 매우니 매운거 안좋아하시는 분은 양 조절 잘하시구요!!

 

 

 

< 해선장(좌) 핫소스 (우)

 

 

 

 

이것이 바로 포보의 대표메뉴 등심돈까스입니다.

 

 

 

이것은 치킨쌀국수입니다.

 

치킨 쌀국수가 개인적으로 더 담백해서 자주 시켜먹어요~^.^ 닭을 우린 맛이니 그렇겠죠?

 

 

 

 

 

탱글탱글한 쌀국수 (이것은 치킨 쌀국수)

 

 

 

 

 

자주 다녀서인지 쇠고기 쌀국수도 있네요! 이것은 쇠고기 쌀국수입니다!

 

 

 

 

 

 

 

땅콩소스가 발린 샐러드와 돈까스인데요. 돈까스가 정말 맛있어요. 돈까스 겉에 붙은 튀김 보이세요? 빵가루를 가득 묻혀 튀겨서인지 씹을때 빵가루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나요 ㅠ.ㅠ... 바삭바삭한 돈까스...항... 그리고!! 모두들 입을 모아 칭찬하는 포보의 돈까스 두께인데요

 

 

 

 

경희대점 포보의 돈까스 두께!!! 보통 돈까스 집은 피카츄돈까스처럼 얇게 나오잖아요. 여기는 정말 두툼하게 나와요.

하필 짤로 만든 돈까스가 그나마 얇게보이는건데 적어도 엄지손가락 두께만큼은 되는 것 같아요. 돈까스 맛있는집 인정!!!

 

 

 

두께 보이세요? 저게 입으로 쏙 들어간다고 생각해보세요!!! ㅠㅠ 감동의 쓰나미. 그래서인지 포보에는 늘 손님이 가득한 것 같아요. 손님이 많아서인지 음식을 빨리 만들 수 있도록 회전율을 높인 모습들이 많이 보여요.  참참참!!!

 

 

여기에서는 자스민차를 셀프바에서 마실 수 있어요! 돈까스와 쌀국수 조화만으로도 깔끔하게 먹을 수 있지만, 저는 매콤한 쌀국수를 즐기기 때문에 자스민차로 늘 입가심을 하고 일어난답니다.

 

 

그리고 셀프로 주문한 음식을 가져가고 음식을 다 먹은 후에는 쟁반을 갖다놓고 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간혹 이런 시스템을 받아들이기 힘드신 분들에게는 다른 음식점을 소개시켜드려야겠네요.... ㅠㅠ

 

 

 

 

 

경희의료원에 들리시거나 경희대를 방문하셨는데 무얼 드실지 고민하신다면 무난하게 드실 수 있는 메뉴! 돈까스와 베트남 쌀국수 세트는 어떠신가요? 

 

오늘의 경희대 점심 메뉴 ! 경희대 저녁 메뉴 ! 추천합니다

 

 

포보

02-957-1187

  •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로 19 (지번회기동 39-3)
  •  

     

    #경희대맛집 #경희의료원맛집 #경희대학교 #경희대 쌀국수 #경희대돈까스 #회기동돈까스 #이문동돈까스 #돈까스맛있는집 #경희대치과 #회기역맛집 #회기역모임 #경희대모임 #서울점심뭐먹을까 #서울저녁뭐먹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