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사랑

[진주] 가좌동 아담한 카페, 썰스티 펭귄(Thirsty Penguin)

 

안녕하세요? 코만이에요. 오늘은 진주에 위치한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모처럼 진주를 방문한 김에 친구와 경상대학교를 나들이 하기로해서 경상대학교 후문을 거닐게 되었어요. 그러다 전에 본적 없는 느낌있는 이곳, 썰스티 펭귄 까페를 보게되었고 끌리듯 들어갔어요.

 

 

위치는 경상대 후문, 개양 오거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있어요. 개양터미널 근처에 있는 놀이터 부근에 있답니다.

 

 

 

 

썰스티 펭귄의 외관입니다. 외관에서는 맥주와 커피를 판매한다고 안내되어있네요

 

 

 

 

 

 

 

썰스티 펭귄에는 이렇게 나무화분이 많습니다. 여기에 보이는 공간은 날이 좋을 때에나 미세먼지가 좋은 날 즐기면 좋을 공간이네요! 인스타로 '썰스티 펭귄'을 검색해보니 이 공간에서 축구도 보고 바리스타나 드림캐쳐만들기 등 다양한 클래스나 행사를 진행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또 이 공간 옆에 주차공간도 있으니 얼마나 좋아요.

 

개성이 있는 멋있는 공간이지요?

 

 

가게 내부에서 창 밖을 보니 굉장히 나른하고 선선한 기분이 듭니다. 앞에 놀이터가 있어서 아이들도 지나가네요. 휴일이고 휴식을 취하기 위해 여행자처럼 온 진주이기 때문인지 보이는 것이 모두 다 여유롭습니다.

 

 

 

창밖을 보며 개인 시간을 보내는 손님도 기계에 비춰 보이네요.

 

저는 오늘 친구와 왔지만 포스팅들을 보면 이렇게 소소하게 시간을 보내다 가는 손님들도 많은 것 같아요.

 

 

 

 

 

 

 

 

 

스피커 위에 놓인 '개새' 정말 처음 이 캐릭터가 등장했을 때 웃기고 신선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벽 한 면에는 멕시코 작가인 프리다 칼로 초상화가 걸려있습니다.

 

프리다 칼로의 귀에 붙여진 드림캐쳐는 마치 귀걸이 같네요.

 

 

탁자 위에 놓인 저 꽃은 조화인가 싶어 들여다봤더니 생화입니다. 튤립인데 예쁘지 않나요? 튤립하면 샛노랗고 샛빨간 색만 봐왔는데, 이런 파스텔톤의 튤립은 참 예쁘네요

 

 

 

 

 

메뉴는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어떤 걸 먹을까하다 사장님께서 추천해주신 음료로 먹었어요!

친구는 메뉴판에 없지만 스페셜 차! 그리고 저는 썰스티 펭귄의 시그니쳐메뉴 펭귄커피를 추천받았어요.

인스타에서는 콘파냐도 정말 예뻐보여서 먹어보고싶었는데 다음에 온다면 꼭 먹어봐야겠어요!

 

 

 

펭귄커피는 시럽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어요. 저는 네가지 맛 중에서 헤이즐넛을 선택했어요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메뉴가 나왔습니다. 우와 비쥬얼보세요 너무 예쁘지 않나요?

 

 

 

 

좌, 펭귄커피 우, 스페셜차

 

 

 

주문할 때에는 사장님께서 이리저리 설명을 잘해주셨는데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그래도 로즈마리이며 레문이며 굉장히 신선한 상태로 생물이 들어갑니다. 맛또한 상큼하고 맛있구요.

 

 

 

 

친구가 마셨는데 시원하고 맛도 좋아서 금방 다 마셔버리더라구요. 포스팅을 쓰면 쓸수록 다음에 왔을 때 주문하고 싶은 메뉴들이 많이 생기네요.

 

 

 

 

이것은 썰스티 펭귄의 로고가 담긴 스티커인데 카운터에 있길래 하나 들고왔습니다.

 

 

그리고 제가 주문한 메뉴, 썰스티 펭귄의 시그니쳐 메뉴인 펭귄커피이네요.

 

 

 

 

음료를 휘젓기 전에 먼저 마셔보라는 사장님의 말씀을 따라 마셔보았더니

우와 생크림이 이렇게 맛있었나요?

 

적당히 달고 적당히 부드러운, 마시기 좋은 상태의생크림이였어요.

 

 

 

비쥬얼도 좋고 맛도 좋은 펭귄커피. 생크림을 음미하다 습관처럼 휘저어 버렸네요. 원래 제 머릿속 생각은 맨 위층 생크림 반은 걷어낼 정도로 마시는 거였는데말이죠. 그래도 맛이 있어요. 고소하고 달고, 조리퐁을 우유에 말아 마시는 느낌이였어요.

 

커피 원액도 고소하게 느껴지는게 아메리카노나 에스프레소를 마셔도 고소하게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시오고 싶은 썰스티펭귄!!

가좌동 맛있는 커피라고 기억해야겠어요.

모처럼 맛있는 음료에 여유로움까지 만끽한 기분좋은 시간이였습니다.

 

 

 

 

055-324-2590